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커피 대신 마시면 좋은 차

by 마미모닝 2023. 3. 12.

커피 대신 마시면 좋은 차

 

커피 없는 하루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. 그래도 요즘 건강을 챙겨보겠다고 몸에 받지도 않는데 자꾸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 대신 마시면 좋은, 카페인 없는 차 몇 가지 소개할게요.

 

 

루이보스

루이보스는 잎을 말려 차로 사용합니다. 카페인이 없고, 비타민 C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.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차로 알려져 있을 만큼 순한 차라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피부 건강에 좋아 염증, 홍반, 여드름, 주름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.

 

 

 

생강

생강은 칼로리가 적고, 붓기, 복부 팽만감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. 면역력 증가, 통증 감소, 소화 불량 해소 등 효능이 좋습니다.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는 카페인이 든 커피 대신에 생강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.

 

히비스커스

히비스커스의 꽃잎은 고대 이집트 시대에도 차로 즐겼을만큼 역사가 오래되었습니다. 비타민 A, C 등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. 요즘은 티백 형태나 가루로도 나와 물에 간편하게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.

 

녹차

커피와 유사한 맛과 향이 있으며 카페인 부작용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.

 

▼커피 대신 녹차 마시면 좋은 이유 보러 가기

 

커피 대신 녹차 마시면 좋은 이유

좋은 효능도 있고, 부작용도 있는 커피.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습관이 된 요즘이죠. 하지만 사람마다 커피가 맞지 않아 커피를 끊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그럴 때 녹차를 대신 마시면 도움이

mommy.normal-morning.com

 

페퍼민트

페퍼민트 차는 복부 팽만감과 메스꺼움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. 몸을 따뜻하게 해서 땀을 흘리게 하여 독소가 배출되기도 합니다.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만성 소화불량이라면 식후에 한잔 하시길 권합니다.

 

그 외에도 자몽차,  오렌지 펠로차,  레몬밤, 민들레 차 등을 커피 대신 마실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보시기 바랍니다.

댓글